월평초등학교 로고이미지

보도자료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월평초, 주민참여사업 소(소통),나(나눔),기(기쁨) 우포늪 트레킹 보도자료
작성자 강기영 등록일 19.04.23 조회수 268
첨부파일

월평초, 주민참여사업 소(소통),나(나눔),기(기쁨) 우포늪 트레킹

  

월평초등학교(학교장 문정녀)420() 학생, 학부모, 교직원이 함께하는 소나기 트레킹 활동을 실시하였다.

본교는 남구청에서 실시한 주민참여사업에 공모하여 1,500만원의 예산을 배부 받았다. 올해 첫 활동으로 학생들의 바른 인성함양을 위해 학교와 가정, 지역사회 협력을 통한 인성교육의 을 마련하였다. 트레킹 활동을 통해 학부모와의 소통을 확대하여 행복한 학교를 위한 행복 나눔의 기회를 갖기 위해 실시되었다.

본교 학생 및 학부모 60(23가정)이 참가하여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습지인 우포늪을 둘러 보았다. 우포늪은 19977월 환경부에 의해 '생태 경관 보전지역으로 지정' 19983월에 람사르협약에 등록 보호되고 있으며, 지형의 모습이 소의 목처럼 생겼다 해서 우포늪이라 이름을 얻게 되었다 한다. 우포늪 트레킹 후 우포늪 생태관을 둘러보고 이일래 선생이 창녕 이방초등학교(당시 이방보통학교)에 재직하면서 작사·작곡한 국민 동요 산토끼의 유래지역인 창녕군 이방면에 자리해 있는 산토끼 노래 동산을 찾아 어른들에게는 어린 시절의 추억을 떠올리게 하고, 어린이들에게는 생생한 체험학습의 장이 되는 어린이 및 가족 단위의 생태체험을 한 후 행사일정을 마무리했다.

문정녀 교장은 가족 단위로 트레킹을 실시함으로써 학생과 학부모가 오랜 시간동안 소통의 기회를 갖고 서로를 이해하면서 관계를 돈독히 할 수 있었을 뿐만 아니라 대한민국 최대 내륙 습지로 꼽히는 현장의 생생한 모습을 체험할 수 있어 교육 효과를 배가시킬 수 있 뜻깊은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이전글 월평초 전교생, 문화예술체험으로 ‘마이 리틀 캣’ 뮤지컬 관람
다음글 월평초, 희망풍선에 담은 졸업식 거행 보도자료(졸업 후 꿈과 미래를 설계, 졸업생 전원 장학금 수여)